설립자 인사말
학교소개
인사말  대학이념  대학상징  대학기관  법인현황  대학규정  공고  캠퍼스안내  대학발전자문위원  100인 장학위원회 
WOONG JI
ACCOUNTING&TAX COLLEGE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는 곳,
웅지세무대학교사이트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최선을 다하라!
저에게는 고3 때 새벽 2시까지 공부하고 아침 6시에 제일 먼저 등교하여 열심히 공부하는 친구가 한 명 있었습니다. 그 친구는 수학의 정석을 15번 이상 풀었고, 성문종합영어를 16번 이상 정독한 지독한 공부벌레였습니다. 저는 드디어 저를 위협할 엄청난 경쟁자의 출현에 두려움과 호기심을 갖고 지켜보았습니다. 그런데 월말성적을 보니 저의 예상과는 크게 빗나가고 말았습니다. 성적이 반에서 15등 정도에 불과했기 때문이었습니다. 저는 너무도 의아하여 그 친구에게 이유를 물었더니, 그 친구는 책의 내용과 조금만 다르게 문제가 출제되어도 문제에 손을 댈 수 없었다고 대답을 했습니다. 응용력이 약했던 것입니다. 그 후 친구는 고향의 조그만 대학에 들어갔습니다.

고등학교 졸업한 지 약 10년 후 우연한 기회에 그 친구를 다시 만났습니다. 반가운 마음에 저녁이라도 같이 하자고 제안하였는데, 그 친구는 급하게 갈 데가 있다고 하며 저의 초대를 정중하게 거절하였습니다. 이유를 물으니 자신은 고향 동사무소 직원으로 근무하고 있고, 퇴근 후에는 아내와 함께 조그마한 식당을 운영하기 때문에 함께 할 수 없다고 하였습니다.

저는 가끔씩 그 친구가 생각납니다. 그 친구는 지금도 공무원 생활을 하며, 저녁때는 자신의 아내와 함께 치열하게 자신의 삶을 이끌어가고 있을 것입니다. 사회적 지위나 명예, 권력 이런 것들과는 아예 거리를 두고, 자신의 현실에 맞는 목표를 정하고 그것을 성공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오늘도 부단히 노력하고 있을 것입니다.

저는 유전적 요소나 가정환경 때문에 열심히 노력해도 출세하지 못한 사람과 별로 열심히 살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풍족한 가정환경 때문에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출세한 사람들을 누차 보아왔습니다.

분명히 말씀드리지만, 저는 돈이 많다고 자랑하는 사람, 높은 지위에 있다고 뽐내는 사람, 가난하고 힘없는 사람들을 무시하는 사람, 이런 사람들을 경멸합니다.
왜냐하면, 출세나 성공의 잣대를 재산의 많고 적음이나 사회적 지위의 높고 낮음으로 판단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기 때문입니다. 저는 저마다 주어진 환경에서 누가 더 치열하게 열심히 살았는가 하는 것이 인생을 평가할 때 올바른 평가기준이라고 생각하며, 또한 그렇게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이 존경을 받는 세상이 되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저는 우리학생들이 웅지세무대학교에 입학해서 공무원시험이나 자격증 취득을 위한 지식을 배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교수님이나 교직원들이 본인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려는 자세를 본받고 배우고 나가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최선을 다하라!”라는 교훈은 마음만으로 되는 것이 아니라, 목표를 정하고 그것을 위해 실천적으로 자기 생활을 이끌어 나갈 때 현실화되는 생활철학이기 때문입니다.

저는 “하늘은 스스로 돕는 자를 돕는다.”또는 ‘盡人事待天命’(진인사대천명)이라는 문구와 같이, 사람으로서 자신이 할 수 있는 어떤 일이든지 최선을 다한 뒤에 하늘의 뜻을 겸허히 받아드릴 수 있는 학생들을 길러내고, 주어진 환경에서 최선을 다하는 삶이 가장 멋진 인생이라는 것을 가르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웅지세무대학 설립자
송 상엽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웅지로 144번길 73 웅지세무대학교 대표전화 : 031-940-3114 FAX : 031-940-31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