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월 30일(토) 파주 관내 17개 고등학교 학생 120여명이 참가하는 “2014학년도 퍼스널 브랜드 만들기를 위한 행복한 파주시 관내 고교 진로체험·캠프”가 본교 대강당 및 강의실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고등학생의 진로탐색 능력배양과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하는데 도움을 주고, 파주시 관·산·학의 협동으로 고등학생들의 진로·직업체험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서 마련됐다.
이 날 행사에서는 박성준 입학홍보처장이 사회를 맡았으며, 개회식을 시작으로 ▲총장님 특강 ▲입시전략분석 ▲캠퍼스투어 ▲웅지세무대학교 학과소개 및 강의 순으로 진행됐다.
최영한 총장은 “목표가 있는 젊음”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였으며, 학생들이 가야할 길에 대해서 분명한 목표를 세우고 꿈을 향해가는 길이 어렵더라도 담쟁이덩굴처럼 서두르지 않고 앞으로 나아간다면 자신이 원하는 삶을 살 수가 있다“고 학생들에게 전하였다.
이어진 인사말에서 교하고등학교 김영일 교장은 진로체험·캠프를 위해 애써준 웅지세무대학교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인사를 전했으며, “이런 체험을 통해 학생 개개인의 브랜드를 만들어 사회에 나가 훌륭한 인재가 되기를 바란다.”고 참가학생 모두를 격려하였다.
특별히 이번 행사를 위해 참가한 파주교육지원청 성현정 장학사는 “오늘 행사에서 많은 체험을 하고 자기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는 이번 행사가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로 학생들의 꿈과 끼를 찾고, 행복이 넘치는 사람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